홈페이지는 제작사의 마인드와 주관적 개념에 따라!
제목은 이렇습니다.
무슨말이냐하면.
홈페이지 제작사들은 굉장히 많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천안에만해도 20군데가 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업체들이 같은 홈페이지를 만들어도 저마다 다 제각기 다르게 나옵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홈페이지제작사(제작자)의 마인드나 그동안의 경험, 개념들이 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런경우는 이렇게 처리해야 한다라는 주관이 생기게 되면 바로 그렇게 진행을 하게 되는게 이게 저마다 다르다는 것이지요.
업체의 포트폴리오를 보는 이유는 그러한 이유입니다.
저희 샤픈의 포트폴리오 역시 보시면 어떤식의 디자인이고 어떤방식인지 알게 되실겁니다.
그 다음 상담을 합니다.
포트폴리오의 부분은 20%도 안된다고 봅니다.
제작업체의 마인드나 제작방향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물론 전화통화만으로도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실제 만나보고
이야기하면서 얻게 되는부분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래서 상담을 하는것입니다.
샤픈이 상담을 직접 가는 이유도 이런 이유입니다.
우리가 만드는 목적과 취지, 그리고 중요하게 생각하는점(마케팅), 홈페이지 제작방향 등을 상담하면서 알 수 있고
그 외에도 제작업체가 클라이언트를 파악하기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1.포트폴리오와 홈페이지를 확인하세요.
2.직접 만나서 상담하세요.
이렇게만 하면 어느정도 감이 잡히고 어떤 업체와 제작을 진행해야 할지 감이 오게 됩니다.
여담.
전화상으로 홈페이지 얼마냐! 라는 이야기는 요즘은 많이 없어졌는데
전에는 정말 많았습니다.
홈페이지는 마트에서 팔지 않습니다.
무료배송해 드리는 제품도 아니고
먹는것도 아닙니다.
고객사의 영업사원보다 몇배나 더 뛰어난 홈페이지가 될 수 있습니다.
상담하고 나에게 맞는 방향을 잡아서 진행하세요.
'샤픈&웹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페이지 상담게시판의 활용 (0) | 2012.08.17 |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홈페이지에 넣어야 해 넣지 말아야해? (0) | 2012.08.15 |
샤픈, 이런업종도 혹시 해보셨나요? (0) | 2012.07.20 |
의정부홈페이지제작업체 레드샤픈 (0) | 2012.07.19 |
홈페이지제작절차 (0) | 2012.07.18 |
댓글